본문 바로가기
아일랜드

현대의 아일랜드 28, 1937년 헌법

by 오제이티 2021. 10. 6.

이것은 1937년 헌법 제2조와 제3조에 나온 Bunreacha.irean보다 더 쉽고 좋은 표현이었다.

제2조는 국토가 아일랜드 섬 전체로 구성되어 있다고 주장했고 제3조는 헌법이 26개 카운티에만 적용된다고 명시했다.

헌법은 그 나라의 가톨릭 테너를 반영했다. 자신과 2년간의 노력과 협의의 산물로 거의 전적으로 드 발레라에 의해 구성된, 그것은 아일랜드를 거의 이름뿐인 공화국으로 만들었다. '공화국'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노조의 감정을 상하게 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26개 국가가 공화 주의 열망을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헌법은 아일랜드어를 자국의 모국어(영어는 제2공용어)로 규정하고, 정부의 세대를 대통령으로 교체하고, 그 나라의 이름을 에이어로 바꾸었다. 총리는 그 이후로 타오세아흐로 알려지게 되었고, 상원은 희석된 권력을 가진 음성적으로 선출된 기구로 재편성되었다. 유일한 반대 의견은 여성들의 가정 생활을 특히 우려하고 있는 여권 운동가들이 제기한 것으로 여성들이 가정의 경제적 필요성에 관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정부의 목표였다. 

한 여성 칼럼니스트는 헌법을 일하는 여성의 죽음의 조종이라고 표현했지만 실제로는 가족에 대한 사회적 태도를 폭넓게 규정하기는커녕 반영한 것으로 보완 입법에 들어갔다. 하지만, 이런 조항들의 상징적 중요성은 미혼 여성들에 대한 '여성 졸업생들'이라는 여성 운동의 많은 stalwarts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다른 비평가들, 특히 여성 노동 운동과 관련된 사람들은 정부가 현실에서 많은 어머니들을 개선하기 위해 예를 들어, 결혼한 여성들이 강제로 고용되지 않도록 했다. DeValera자신은 '나는 나쁜 평판을 받은 것 같다. 나는 내가 그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았다. 

아일랜드는 2차 세계 대전 당시 중립국이었던 '비상 사태'를 공식적으로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아일랜드의 중립성은 우호적이었다. 연합군에게 특정 군사 특권이 허용되었고, 아일랜드 영토에서 붙잡힌 독일군과 연합군 포로들에게 다른 대우가 이루어졌다. 이것은 디자인과 사고의 산물일 수도 있지만 중요한 점은 아일랜드가 심각한 국제 위기 기간 동안 영국과는 별개로 자체 정책을 결정했다는 것이다. 

아일랜드의 중립적인 입장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전략적 이유들이 제시될 수 있다. 독일의 승리 가능성은 매우 현실적이고 때로는 동맹국과의 동맹은 아일랜드의 전후 전망을 더욱 어렵게 했다. 그리고 아일랜드는 독일과 싸우지 않았다. 그러나 중립성은 사실 아일랜드가 케이크를 갖고 그것을 먹도록 허용했다. 수치는 불확실하지만, 5만명에 이르는 아일랜드 시민들이 연합국의 전쟁 노력에 동참했고 수 천명 이상이 영국에서 전쟁과 관련된 직업을 가졌다. 찬성 의견이 강했다. 독일의 섬 침공이 영국의 안보를 심각하게 위태롭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아일랜드는 어떤 경우에도 영국의 보호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느꼈을 것이다. 

사실 영국의 정치인들은 아일랜드의 편에 서기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1940년에 처음의 챔벌린이 중립의 종식에 대한 대가로 아일랜드의 통합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두 제안 모두 거절당했다. 실질적인 제안은 하나도 없었고 중립성은 큰 상징적 가치를 지닌 인기 있는 정책이었다. 아일랜드 국민들은 전쟁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논의를 방해한 부족, 배급, 엄격한 검열을 통한 전쟁의 영향을 느꼈다. 히틀러의 죽음과 관련해 독일 공사관에 주 정부의 애도를 표할 때 중립성 자체는 분명히 지나친 것이었다. 다른어떤 중립 국가도 눈치 없는 몸짓을 하지 않았다. 

결정적으로 중립은 아일랜드가 일종의 도덕적 승리를 거두도록 했다. 아일랜드는 확고하게 버티었고, 영국과 미국의 호소에 저항했으며, 사실상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았다. 그러나 이러한 '승리'는 아일랜드가 독일과 싸우지 않았던 다른 많은 유럽의 작은 나라들에 의해 경험된 잔인함에서 벗어났다는 사실에 의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