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일랜드

현대의 아일랜드 17, 뉴 민족주의

by 오제이티 2020. 8. 5.

아일랜드 정당은 파넬리테 분열과 불신에서 벗어났고, 민주당이 반 팔레스타인과 친 팔레스타인 파벌들로 분열되면서 리프트가 고착되었다. 글래드스톤의 1893년 홈 룰 법안에 대한 상원의 거부는 분쟁 중인 파벌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홈 룰을 값 비싸고 감사할 줄 모르는 정치의 죽음으로 여기는 없다. 정당의 통일은 천천히 고통스럽게 이루어졌고, 오히려 공동의 이익보다는 외부적 위협으로 인식되는 것에 더 자극을 받았다. 

이것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1898년에 만들어진 윌리엄 오브라이언의 아일랜드 리그였다. 오브라이언은 농업 운동으로, 몇가지 파넬리트 전통을 바탕으로 당의 화합을 도모했다. 그것은 랜드 리그가 아니었지만 인상적인 농업인 운동을 자극했고 더 넓은 헌법 운동에 절실히 필요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선두 주자인 아일랜드 의원들은 연맹을 의심했지만, 리그의 급속한 확장과 그들 자신의 조직을 따라잡을 잠재력을 무시할 수 없었다. 

1900년 파르넬리트 존 레드몬드가 이끄는 당의 통일은 1798년 반란 100주년 기념식에서 파벌들이 스스로를 발견한 방어할 수 없는 상황으로 자극 받았다. 이 기념 행사의 준비는 내부적인 언쟁으로 퇴색되었는데, 그 중 일부는 당의 분열을 반영했다. 경쟁 관계에 있는 의회 지도자들이 그들이 헌법 복음을 설교하는 다양한 정강에 함께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톤과 미국 납치된 사람들이 표면상 존경의 초점이 되었던 것은 특히, 진보된 민족주의자들에 의해서였다.

세기의 아일랜드 전환은 1798년 100주년처럼 민족주의적 견해를 자극한 많은 사건들을 목격했다. 새롭고 종종 정통적이지 않은 행동 주의는 20세기에 더 깊어질 아일랜드 정치의 급진화를 반영했다. 그러한 행동 주의는 보어 전쟁에 의해 강하게 영향을 받았다. 아일랜드의 활발한 친보러 운동은 트란스바일 위원회와 두명의 보더스 형제를 만들었다. 이러한 베이비 붐 세대의 감정은 상징적인 것 이상이었는데 이것은 물리적인 힘을 강화하고 많은 소규모 조직과 개인들을 느슨하지만 점점 더 눈에 띄는 정치적 집단으로 만들어 주었다. 이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임시 단체에서 견습생으로 일했고, 결국 신 페인이 될 것의 핵심을 형성했다. 

신페인(우리 자신)은 1905년에 유나이티드 이리스만의 급진적인 관광 사업가인 아서 그리피스의 발명품으로 등장했다. 그리피스 씨는 민족주의적 단결을 도모하고자 했으나 아일랜드 당이 국민성 회복의 본보기가 아닌 민족주의 아일랜드의 혼란을 초래한 이유를 보았습니다. 자유 동맹과 이전 아일랜드 정당의 선전으로 간주되었던 것에 대해 그리피쓰는 레드몬다이트프로젝트의 대안을 만들기 위해 여생의 대부분을 보냈다. 신 페인은 처음에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는 아일랜드 정당의 당원들을 거의 유혹하지 않았다. 많은 회원들의 다소 별난 프로필과 그것의 한정된 매력을 고려할 때, 그것은 대부분의 동 시대 사람들에 의해 크랭크 컬렉션에 지나지 않는다고 여겨졌다. 

치열한 논쟁과 공격, 그리고 주기적으로 부정확한 그의 작품은 그를 호전적인 민족주의와 법치 주의 사이에 ' 제3의 길'을 건설하려는 시도를 하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사상가로 보였다. 그는 자신의 신문과 두개의 중요한 소책자를 통해 정치적, 문화적, 경제적 질문에 대해 연설했다. 그는 보호 무역 주의, 의회 기권 주의, 그리고 이중 군주제를 포함한 많은 조치들을 지지했습니다. 그리피스는 1910년까지 IRB의 일원이었으며 아마도 마음 속에 분리 주의자로 남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가 넓은 범위의 의견에 정책을 제안할 필요성을 못 보게 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의 생각의 경제성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